물먹는산세베리아

네이버 피싱메일 | 회원님의 계정이 이용 제한 되었습니다. 본문

썬톨/톨

네이버 피싱메일 | 회원님의 계정이 이용 제한 되었습니다.

suntall 2021. 9. 6. 01:32

뜬금없이 위의 내용이 담긴 메일이 하나 날라왔다. 글씨체를 보나 저 초록색 아이콘을 보나 누가봐도 네이버에서 보낸 것 같은 모습이다.

 

근데 스팸 메일 대량으로 보낸 적도 없고 맨날 해외에서 접속했다고 오길래 해킹 당했나? 싶긴 했는데 저 이메일 주소가 너무 찝찝했다. 네이버 띄어쓰기도 좀 그랬고 jp??뭐지 싶었음

 

평소에 모르는 게 있으면 무조건 구글링부터 하는 습관이 있어서 저 메일의 내용에 있는 POP/IMAP 설정에 대해을 검색했더니 이상하게도 저 메일에 대한 글이 전혀 없었다. 일단 알아본 바로는 저 설정을 해제하면 네이버 메일을 휴대폰에서 쓸 수 없는 것 같았다. (그건 말이 안되지)

 

그래서  '회원님의 계정이 이용 제한되었습니다. 스팸메일대량 발송'으로 검색하니 역시나 진짜 네이버에서 보낸 게 아니었다. ㅋㅋㅋㅋㅋ당할뻔

 

근데 눌러보긴 했음ㅋㅋㅋㅋㅋ

로그인 이미 되어 있는데 재로그인 하라는 것도 이상하고.. 여기에 비번 치면 입력한 게 메일 보낸 사람한테 전송될 게 아닐까 ..? 라고 생각은 하지만 확실한 건 모르겠다.

 

+ 다른 분 블로그 보니까 보낸 사람 메일이 @naver.com으로 되어 있던데 나한테 저렇게 왔으면 진짜 속았을 듯

 

 

 

https://www.mk.co.kr/news/business/view/2021/05/432031/

 

"네이버 계정이 이용 제한되었습니다" 메일은 스팸

40대 직장인 김 모씨는 퇴근 후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보던 중 네이버에서 `계정 이용제한`이라는 제목의 메일을 받았다. 놀라서 메일을 확인해보니 보낸 사람이 `네이버`로 돼 있었다. 김씨 계

www.mk.co.kr

검색해보니 네이버에서 보내는 계정 관련 메일은 'account_noreply@navercorp.com'이라고 한다. 

나름 비슷하게 하려고 머리 쓴 것 같다.